사진=뉴시스

[민주신문=장윤숙 기자]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 출연 중인 구혜선이 건강 악화로 하차하고 장희진이 대타로 투입될 예정이다.

24일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제작진은 "구혜선은 건강 문제로 당장 휴식이 필요하다"며 "심사숙고 끝에 당분간 회복에 전념을 다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구혜선은 ‘아나필락시스 쇼크’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특정 알레르기 물질에 노출된 후 급격하게 진행하는 심한 전신적인 과민반응으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는 질환이다.

증상은 두드러기, 발적, 국소 부종과 같은 피부 증상을 비롯해 호흡곤란, 복통, 혈압저하, 의식소실과 같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제작진은 수차례 회의를 거쳐 구혜선 씨와 같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지만 당분간 회복에 전념을 다해야 한다는 점 등을 고려해 심사숙고 끝에 드라마 하차라는 최종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혜선이 하차하는 '당신은 너무합니다'는 현재 6회까지 방송된 상태다. 구혜선은 가족을 부양하려 밤무대에서 모창가수 유쥐나로 사는 정해당을 연기했다. 구혜선의 빈자리는 배우 장희진이 채울 예정이다.

장희진 측은 "오늘부터 급박하게 촬영에 들어가게 됐다"며 "장희진씨가 부담이 큰 상황에서도 어렵게 결정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