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희수 기자] 김무성 부자감세 논란 "알고 속이는 건지 무지로 그러는 건지"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김무성의 '부자감세' 발언 논란이 여야의 설전으로 이어졌다.

김무성 대표 '부자감세' 논란은 지난 19일 새누리당 주요당직자회의에서의 김무성 대표 발언에서 불거졌다.

이날 회의에서 김무성 대표는 "어제 TV 뉴스를 보니 아직까지도 야당 의원님들께서 '부자감세'라는 표현으로 비판하는 모습을 보고 참 잘못된 일이고, 시정을 좀 요구한다"고 부자감세 논란을 언급했다.

김무성 대표는 '부자감세'에 관해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지금까지 부자감세는 없었다. 오히려 우리나라 큰 부자들은 일반 국민들보다 더 많은 소득세를 내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한다"고 못 박았다.

이어서 김무성 대표는 "알고도 국민을 속이면서 여권을 비판하는 것인지, 모르고 무지로 그런 주장을 하는지 이제는 그만해주시기 바란다"며 부자감세 논란을 일축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제31차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나라 살림이 엉망인 상황에서 정부 대책이라는 게 서민증세"라며 "박근혜 정권이 450조가 넘는 사내유보금을 쌓아두고 있는 재벌 대기업의 세금감면은 고집하면서 하루하루 삶이 고단한 서민들의 등골만 휘게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우윤근 정책위의장 역시 "어제 발표한 정부 예산안의 가장 큰 특징은 부자들인 기업들보다도 서민들인 국민들로부터 세금을 쥐어짜는 구조로 설계됐다는 점"이라며 "부자들의 세금을 깎아준 상태를 그대로 놔둔 채로 서민들의 고혈을 짜내는 구조로 되어 있는 내년도 예산, 반드시 시정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 정책위의장은 "재정파탄의 우려를 해소하고 재정 건전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서민증세가 아니라 부자감세로 왜곡된 법인세 정상화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재벌 대기업에 대한 비과세 감면 혜택만 폐지해도 5년간 20조의 세수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법인세를 정상화할 경우 5년간 25조 5천억을 확보할 수 있어 복지확대로 인한 재정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재정적자까지 해소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