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한 분 한 분의 희생으로 쌓아올린 방역의 탑에 동참해 달라”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세종 화상으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5일 예정된 민주노총 집회와 관련 “재고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4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지금 상황에서 방역 협조보다 더 큰 사회적 약자와의 연대는 없을 것”이라며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방역에는 그 어떤 예외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노동자의 권리는 존중받아야 하지만 지금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코로나19 3차 대유행 위험이 우리 앞에 도사리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의 수능이 목전에 다가왔고 영세 상인은 생계가 걸린 문을 닫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정 총리는 재차 “국민 한 분 한 분의 희생으로 쌓아온 눈물겨운 방역의 탑에 동참해 달라”며 “정부는 국민 안전을 위협하고 방역을 흔드는 집회에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해당 지자체와 경찰은 발생할 수 있는 방역 위반에 대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철저하게 대응하고 경찰은 다시 한 번 시위 자제를 위해 민주노총과 소통해 달라”고 주문한 뒤 “지금은 국가 재난에 준하는 상황이다. 국민 모두가 협심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