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단신/보도자료
경기도일자리재단, 오는 24일 ‘2020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개최코로나 감영병 예방 차원 온라인 생중계 방식
경력단절 겪는 여성들의 고민과 해법 모색 취지
  • 강인범 기자
  • 승인 2020.09.23 13:30
  • 댓글 0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력단절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현실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법을 모색키 위한 ‘2020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를 오는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 전문가 강연과 2부 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오는 24일 14시부터 90분간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된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 차원에서 방청객 없이 출연진만 참여할 예정이다.

1부 전문가 강연에서는 유튜브 채널 ‘유세미의 직장수업TV’로 활동하고 있는 유세미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새롭게 출근하는 김대리에게’라는 주제로 사상 초유 보건위기로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2부 토크콘서트에는 임평순 아나운서의 사회로 유세미 대표, 조지연 커리어넷 상무와 이정옥 상쾌한항외과 실장, 유은정 소프트웨어 전문강사 등이 패널로 참석해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의 현실과 고민을 이야기한다.

시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광역새일센터로 하면 된다.

이번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토크콘서트와 관련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여성의 안정적인 고용유지와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을 위해 경력단절예방 우수사례 공모·발표 및 토크콘서트를 지난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문 대표는 “앞으로도 이번 토크콘서트 같은  계기를 마련해 경력단절예방에 대한 사회전반의 인식을 개선하고 여성의 경제활동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인범 기자  neokib@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