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비대위원 “자성 차원에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권력형 성범죄’로 지칭하고 문제 제기는 계속될 것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미래통합당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이 지난 1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1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뉴시스

미래통합당이 17일 ‘섹스 스캔들’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에 대해 경고와 함께 2개월간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정지를 권고했다. 

정 비대위원은 전날 열린 비대위에서 “조문의 시각을 지나 이젠 심판의 시각이다. 우리는 두 가지 진실을 밝힐 때가 됐다. 첫째는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 ‘섹스 스캔들’ 은폐 의혹이다”라고 말해 논란을 샀다. 

통합당 비대위의 이같은 조치에 대해 정 위원은 ”자성 차원에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려 발언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정 비대위원은 “제 발언과 관련된 궁금증이 많은 것 같아 말씀드린다”며 “말씀 드린대로 저는 연이은 권력형 성범죄 사건은 정쟁의 문제를 넘어 상식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우리 사회 내 문제되는 성범죄와 관련된 문제 제기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사전적 차원에서 ‘섹스 스캔들’(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사건)이라고 지칭한 부분에서 여성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가해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저 역시 배려가 부족했음을 인정한다”며 “앞으로는 ‘권력형 성범죄’로 정정하고 용어 선정에 있어서 피해자의 입장을 더욱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