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소속 자치단체장과 의원 등에 대한 전면 점검..성 비위 확인시 합당한 조치 취할 것”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8월 전당대회 당권 주자 중 한명인 이낙연 의원이 故 박원순 시장 의혹과 관련 “피해를 호소하시는 고소인의 말씀을, 특히 피해를 하소연해도 아무도 들어주지 않았다는 절규를 아프게 받아들인다”며 사과의 글을 올렸다.

이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국민들께서 느끼시는 실망과 분노에 공감한다”며 이같이 밝힌 것.

이 의원은 재차 “피해 고소인과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처절하게 성찰하겠다. 더불어민주당과 제가 할 일을 마땅히 하겠다”고도 강조했다.

피해자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그는 “고소인과 가족의 안전이 지켜지고 일상이 회복되도록, 경찰과 서울시 등이 책임 있게 대처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하며 당 역시 최대한 협력하겠다는 입장도 견지했다.

세부 내용과 관련해선 인권과 성평등과 성인지에 대한 당의 교육과 규율을 강화해야 하겠다는 방침과 성인지 교육 상시화, 그 이수를 의무화 해 공직후보의 조건에 포함시켜 당 소속 자치단체장과 의원 등에 대한 전면점검을 통해 성비위가 확인되면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등 강력히 대처하겠다과 밝혔다.

끝으로 이 의원은 “권력 앞에 피해가 있어도 보호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며 “나아가 우리 사회의 여성 억압구조를 해체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