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의원들, 자본시장 공부를 위해 열공.....1강, 왜 자본시장인가

[민주신문=오준영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월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당 이원욱·김병욱 의원 공동주최로 열린 '포스트코로나 언택트산업 전략지원' 토론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회 조찬 릴레이 특강을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첫 순서로 8일 의원회관 제 6간담회의실에서 열렸다.

9일 김병욱 의원에 따르면 "자본시장활성화특위 조찬 릴레이 특강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제해법을 자본시장에서 찾는다는 큰 틀에서 자본시장의 의의와 경제적 기능, 자본시장의 역할과 문제점, 초저금리 시대의 자본시장의 중요성 등을 국회의원 및 보좌진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8일 왜 자본시장인가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5일 혁신성장과 자본시장의 역할, 오는 22일 디지털 혁신에 따른 금융산업의 변화, 오는 29일 연금제도 발전을 위한 자본시장의 역할, 다음달 8월 5일은 거시 금융환경의 전망과 자본시장을 끝으로 매주 수요일 릴레이 강의를 이어 나간다.

김병욱 의원은 “자본시장은 기업에게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국민들에게는 수익을 창출하는 국가경제의 중요한 축임에도 깊은 이해가 부족하다”며, “이에 21대 국회에서 자본시장이 왜 필요하고, 얼마나 중요한지 의원님들과 함께 공부하는 조찬릴레이 특강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할 해법으로 자본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선‧후배, 동료 국회의원와 함께 배우고 논의하는 시간을 통해 향후 정책 수립 방향을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