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사업부로 ‘통폐합’ 조직 개편…‘효율성’ 제고 취지

사진=허홍국 기자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중공업이 경쟁력 확보를 위해 조선사업부와 해양사업부를 통합하는 조직 개편에 나선다.

현대중공업은 23일 위기극복을 위해 사업부 통합 및 부서 통폐합 등을 통한 조직 슬림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펜데믹 등 여파로 대내외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 효율성 제고와 체질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중공업은 경제 환경 및 시황 변화에 따라 조선사업와 해양사업을 통합운영하고 있는 업계 추세를 반영, 별도로 운영되던 조선사업부와 해양사업부를 오는 7월 1일부로 조선해양사업부로 통합한다.

아울러 조선과 해양은 물론 엔진, 경영지원 등 전사적으로 조직 필요성과 실효성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유사부서 간 통합을 통한 조직 슬림화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체 부서의 약 20%를 축소한다는 게 현대중공업 측 목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금은 생존을 위한 위기극복이 가장 우선인 만큼, 모든 역량을 투입해 올해 경영목표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은 다가오는 하반기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重그룹은 이 같은 고강도 위기극복 조치를 현대중공업뿐 아니라 그룹 내 전 계열사에서 각 사별 상황을 고려해 동시에 시행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