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권력까지 장악하면 견제 없는 폭주기관차” 비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희망과 통합의 천리길 국토대종주를 진행하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종주 14일째 마지막 일정을 진행하면서 “현 정권은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이끌고 갈 비전과 능력이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어쩌면 국가와 국민에 대한 책임의식이 결여돼 있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일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같은 주장의 근거와 관련 그는 “이미 코로나19 이전부터 소득주도성장, 기계적 주52시간제, 탈원전 등으로 경제를 망쳐왔는데, 선거가 끝나고 코로나19가 진정된다고 갑자기 없는 능력이 생기겠냐”며 “더 근본적으로, 능력도 능력이지만 방향성 자체가 잘못됐다”고 혹평했다.

이어 “현 정권이 코로나19 대처과정에서 제대로 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한 적이 있었는지 꼼꼼히 따져 봐달라”며 “오히려 표만을 얻으려는 인기영합주의 행태만 보였을 뿐이다. 선거가 끝나도 국채발행해서 추경 편성하자는 것 외에는 답이 없을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 정권의 최대 관심은 선거에서 이기면 윤석열 총장체제를 무력화시켜서 울산시장 불법공작선거, 라임, 신라젠, 버닝썬의 4대 권력형 비리를 덮는데 있다”며 “또한 공수처는 청와대의 사병이 되어서 그 폐해가 독재정권시절 정보기관 못지않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안 대표는 “행정부권력, 사법부권력을 이 사람들이 다 장악하고 있는데 의회권력까지 장악하게 되면, 대한민국은 아무런 견제 없이 브레이크 없는 폭주 기관차처럼 낭떠러지로 굴러 떨어지게 될까 두렵다”고도 덧붙였다.

그는 “정권심판에 편승하여 무조건 제1야당 찍어주면 무능한 야당이 계속 제1야당 하게 된다”며 “반사이익으로 먹고 살아 버릇하면 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일삼게 되고, 그만큼 정권창출도 멀어져만 간다. 무능한 야권이 아니라 혁신하는 야권, 중도로의 확장성을 가진 야권으로 재편이 필요하다”며 국민의당으로의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