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0일 “미래한국당의 부산과 대구, 경남도당 사무소는 자유한국당의 각 도당 사무소 주소와 완전히 일치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이재정 의원이 선관위에 몇 가지 사실 확인을 한 결과를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경북도당 사무소의 경우에는 이미 알려진 바대로 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 사무실 주소와 완전히 동일하다는 답변을 이재정 의원이 받았다”며 “또, 울산시당 사무소 소재지로 신고 되어 있는 곳을 해당 지역의 예비후보인 김태선 후보가 직접 방문해보니 논밭 한 가운데에 있는 창고와 같은 건물로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저히 정당의 시당사무소라고 보기 어려운 외관이었고 접근성도 떨어지는 모습임을 충분히 알 수 있었다”며 “이런 사실들을 종합해보면 미래한국당 창당 절차는 굉장히 졸속으로 이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당이 가져야할 최소한의 형식적 요건조차 갖추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우리 헌법은 정당을 민주주의를 운영하는데 핵심적인 요체로 판단하면서 많은 지원과 보호를 하고 있다”며 “그런 지원과 보호를 받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요건들을 정해두고 있다. 미래한국당은 그런 요건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정당임이 분명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고려가 반드시 있어야됨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