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팸투어단 초청, 의료관광 체험 진행

                                            (사진_부산진구)

[민주신문=부산ㅣ양용선 기자]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와 베트남 박닌시(시장 쩐 득 디엔)가 상호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업무협약 체결은 부산진구가 지난해 12월 베트남 하노이 부산의료산업 해외특별전 참가를 계기로 이뤄졌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도시는 경제, 보건, 교육, 정보기술, 문화, 스포츠, 관광 등 다방면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부산진구의 앞선 의료관광 분야에 대한 협력 증진을 강화하기로 했다.

박닌시는 인구 120만명 규모에 베트남의 산업 및 물류의 중심지로 한국의 첨단기업 800여개도 입주해 있어 한국과 밀접하며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는 곳이므로, 부산진구 대표단(서은숙 구청장 외 5명)이 박닌시 인민위원회 청사 방문을 시작으로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협약 체결에 앞서 부산진구는 부산관광공사와 연계하여 3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활동하고 있는 SNS star(유튜버, 인플루언서)와 베트남 하노이 에이전시를 초청하여 부산진구 의료관광상품(SMS Medi & Beauty)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베트남 인플루언서는 부산진구의 의료, 뷰티, 관광을 직접 체험하고 개인 SNS에 등재할 예정이다.

서은숙 구청장은“박닌시와 다방면의 교류협력이 추진되기를 바라며, 부산진구의 앞선 의료관광분야에 대한 교류가 강화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진구는 베트남 의료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 의료산업특별전 참여 및 팸투어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 추진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