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장관이 자녀의 허위 인턴 증명서 발급에 개입했을 가능성 커져" 주장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그제 검찰이 장장 11시간 걸쳐 조국 장관의 자택을 압수 수색한 결과, 조 장관의 PC 하드디스크에서 허위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서울대 인권법 센터 인턴활동 증명서가 미완성 상태로 발견됐다고 한다. 왜 발급기관에만 존재해야 할 미완성문서가 왜 조 장관의 PC에 존재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로운 진술도 밝혀지고 있다. 검찰조사에서 조 장관의 서울대 동기 변호사의 아들은 서울대 인권법 센터 세미나에 단 한번 참석하고 2주간 인턴활동 한 적은 없다고 진술했고, 단국대 의대 장영표 교수의 아들은 조 장관이 전화해 굳이 세미나에 참석하라 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 진술들이 사실이라면, 조 장관이 자녀의 스펙 관리를 위해 허위인턴 증명서 발급에 적극 개입했을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은 지금 조국 장관을 감싸고 돌아서는 안 된다. 나라를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한다. 정파적 이익에 사로잡혀 민심을 외면해선 안 된다”며 “여당 내부서도 조 장관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고 하지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피의사실 공표와 관련해서 검찰을 고발하는 방안이 논의되었다는 보도도 있었다”며 “이 언론보도가 사실이라면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여당은 자신들이 주장해오던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을 스스로 훼손하려 하는 것이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검찰은 이런 때일수록 권력의 편이 아니라, 국민의 편에서 대한민국의 정의를 지켜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