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주거지원사업 선도적 추진, 김해형 케어안심주택 모델 구축

김해시는 24일 김해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남지역본부와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에서 두번째 허성곤 시장, 오채영 LH 경남본부장 순) (사진_김해시)

[민주신문=오창민 기자] 김해시는 24일 김해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남지역본부와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허성곤 시장, 오채영 LH 경남본부장을 비롯해 양 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자 주거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주거지 내에서 보건, 요양‧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김해형 케어안심주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LH 경남본부는 ▲고령자형 공공리모델링 케어안심주택 보급과 운영 ▲BF 인증(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과 고령자의 독립생활 지원을 위한 주택 공급 ▲노인의 주거복지 증진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허 시장은 “우리시가 추진하는 노인분야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흔쾌히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우리시만의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