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스페셜 네트워크
부산세관, 청렴문화 확산 기여 유공자 시상올해 상반기 청렴 유공자 시상부터 민간분야 유공자를 추가했다.
  • 김갑주 기자
  • 승인 2019.07.16 13:40
  • 댓글 0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직무대리 서재용)은 16일 본관 접견실에서 청렴 유공자 시상후 기념촬영을 했다.(왼쪽 세번째 서재용 부산본부세관장 직무대리) (사진_부산본부세관)

[민주신문=김갑주 기자]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직무대리 서재용)은 16일 본관 접견실에서 투철한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부서 및 직원, 그리고 부산본부세관 청렴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 민간 유공자를 선정・시상했으며, 올해 상반기 청렴 유공자 시상부터 청렴문화를 대내외 확산하고 청렴을 명예롭게 여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민간분야 유공자를 추가했다.

청렴 우수부서로는 부산세관 감시총괄과와 양산세관 조사심사과를 각각 선정했다.

부산세관 감시총괄과는 해양항만산업 우수기업 외부강의시 주요 위반사례를 소개하여 관세행정 주변종사자 비위 예방 등에 기여했으며, 양산세관 조사심사과는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내 병원학교에 학습자재 기증, 장학증서 수여 및 일일 교사 강의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청렴 우수공무원으로는 이가은 관세행정관과 이창민 관세행정관을 각각 선정했다.

이가은 관세행정관은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민원불편을 해소한 공로를, 이창민 관세행정관은 어린이병원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또한 부산세관 청렴콘서트를 적극 지원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부산시립교향악단 조성일 차장을 민간분야 청렴활동 유공자로 선정했다.

서재용 본부세관장 직무대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 직원의 마음속에 청렴을 내재화함으로써 부산본부세관의 투명하고 친절한 청렴 조직문화를 외부 고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수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갑주 기자  0727bigpig@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