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평생학습시설 지원 확대”

허성무 시장(앞줄 왼쪽에서 4번째)이 '2018년 평생학습시설 운영평가'에서 우수시설로 시상한 수탁대표자 및 실무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_창원시)

[민주신문/창원=양희정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2018년 평생학습시설 운영평가’ 결과 우수시설로 선정된 시설에 대해 수탁대표자 및 실무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1년간 평생학습시설의 운영전반에 대해 1차 서면심사,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해 96개 평생학습시설 중 13개 시설을 우수 평생학습시설로 선정했다.

평생학습시설 부문별 수상은 ▲ 최우수 대원평생학습센터, 책사랑내서마을도서관, 한림리츠빌 새마을문고 ▲ 우수 중앙평생학습센터, 위드파크환경도서관, 우성아파트새마을문고 ▲ 장려 반지평생학습센터, 가음정평생학습센터, 봉림평생학습센터, 숲속마을도서관, 반림마을도서관, 안민마을도서관, 구암2동새마을문고 등이다. 시는 수상 시설에 대해 운영비(200만원~500만원)를 지원한다.

시는 매년 평생학습시설에 대해 1년간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우수기관을 시상해 건전한 경쟁의식을 고취시켜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평생학습시설이 지역공동체의 중심이자 사회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평생교육의 장이며, 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평생학습시설에 대해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