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정부민락 비즈타워 조감도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투기 방지를 위한 강력한 규제가 주택 시장에 시행되면서 반사효과를 얻은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투자자들에게 효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분양가가 합리적인 동시에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아파트를 대신하는 투자 상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사무 환경을 확보할 수 있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체 수요가 상당하다. 입주 기업을 위해 마련된 풍성한 금융 혜택 역시 매력을 더한다. 기업체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기대되는 것은 물론,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끊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 속에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비즈타워’가 분양 시장에 등장할 예정으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며, 금융 혜택이 풍성해 호평 된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에게는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과 장기저리융자 지원 등 다채로운 금융 혜택이 선사된다. 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입주할 수 있다. 2019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세제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 전부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의 문의가 쇄도하는 이유다.

의정부 비즈타워의 가치는 우수한 설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의 타 지식산업센터와 다르게 디자인이 세련됐으며, 차별화된 랜드마크 설계가 적용됐다. 층고도 6m로 높게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가 극대화됐다.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혜택이 다양한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도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입주사 직원의 출퇴근 편의를 높이기 위해 25인승 셔틀버스가 2대 지원되며, 2~5층에 각 2대의 지게차를 지원해 화물 운반을 도울 예정이다. 비즈니스 환경이 훌륭해 물류 운반이 필요한 기업체 수요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는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 등이 마련된 원스톱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유동인구의 활발한 유입이 예상된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53%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된 주차장도 마련된다. 총 397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어 주차 편의가 우수하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이 조망되며,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이 주변에 풍부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도 영위할 수 있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도 근거리에 있어 비즈니스 환경이 상당히 쾌적하다.

교통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된 것도 의정부 비즈타워의 경쟁력이다.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돼 향후 강남과 서울 주요 도심이 40분대에 연결된다. 2024년에 GTX-C노선도 들어설 예정으로 삼성역을 13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을 10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는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된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에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풍부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초.중.고교 및 유치원 등 교육 시설도 대거 밀집돼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는 도서관 건립이 예정돼있다. 전통공연장, 케이팝 클러스터 등의 문화시설을 보유한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와 안보테마관광단지도 조성될 계획이다. 운동과 여가를 즐기기 용이한 대규모 체육공원도 지식산업센터에 인접해 있다. 입주사 직원의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