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법학전문대학원 로스쿨 입학 시험 진학 법학적성시험 LEET 및 면접 자기소개서 전문 교육 학원인 대치동 ‘(주)스카이입시교육’의 스카이직무교육 ‘스카이로스쿨’은 2020학년도 25개 로스쿨 진학을 위한 1단계 법학적성시험 LEET 대비 실전 적중 학습 학원 강좌를 ‘서초방배본원(4호선 총신대역/7호선 이수역-1번 출구)’에서 소수정예 맞춤학습으로 1월 12일 개강부터 1/2월 터잡기 3/4월 문제풀이 1단계 5/6월 문제풀이 2단계의 단계별 과정 학습을 진행한다.

‘스카이로스쿨’의 본 강좌는 2020학년도 로스쿨 법학전문대학원 입학 시험인 법학적성시험 LEET 대비 1단계 대비 현장 2개월 단위 강의(주말반: 토/일 오전 10시~오후 5시)로 ‘추리논증’ ‘언어이해’ ‘논술’ 3과목 연합반 시스템 수업이며 기출문제 연계 개념 완성과 실전문제 풀이 학습을 병행한다.

철저한 개인별 관리 학습으로 고득점을 보장하는 학습으로 진행된다. 상세한 학습 관련 내용은 ‘스카이직무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장 수강생에게는 동영상 인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LEET를 치러보지 못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학습하는데 사전에 소양 점검을 통해 개인별 성향을 파악하고 학습을 진행하면서 개인별 로드맾을 설계해 학습을 진행한다.LEET는 로스쿨 교육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 소양, 잠재적인 적성을 가지고 있는지 측정하는 시험으로 별다른 응시자격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LEET 성적은 당해 학년에 한해 유효하며 개별 로스쿨 입학전형 필수요소 중 하나로 활용된다. 시험성적은 언어이해와 추리논증의 경우 표준점수와 표준점수에 해당하는 백분위로 제공되지만, 논술 영역의 답안은 추후 응시자가 지원하는 로스쿨에서 채점해 그 성적을 자체적으로 활용한다.

이런 LEET 시험을 고려해 스카이직무교육의 스카이로스쿨은 2020학년도 시험을 대비해 2019학년도까지 출제된 LEET 언어이해와 추리논증 논술의 문제 유형별 접근 전략과 정오답 판별의 준거를 명확히 하는 학습에 주안점을 두고 학습을 한다.

언어이해 학습에서는 인문/예술/사회/과학 등 제시문의 제재별 내용에 따라 독해하는 방법의 다양성을 치밀하게 연습하면서 최근 5개년 간의 기출문제와 기출 연계 예상 문제뿐 아니라 PSAT 등 LEET 연동 문제들을 복합적으로 학습한다. 특히 정확한 제시문 읽기와 선택지를 대응하는 감각적 스킬 연마를 통해 학습의 부담을 줄여주는 학습을 한다. 언어이해를 전담하는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의 노환기 원장팀이 수험생 개인별 멘토링을 통해 학습의 완성도를 높인다.

추리논증 학습에서는 ‘언어추리’ ‘모형추리’ ‘논증분석’ ‘논쟁 및 반론’ ‘논증 평가 및 문제 해결’ 등 출제 영역별로 기출문제 및 적중문제를 통해 접근하는 공식프레임을 설정해 학습을 한다. 특히 2019학년도에는 문항 수가 늘어 학습의 부담이 커지는 만큼 추리논증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학습한다. 서울대 법과대학 출신인 박동구 평가소장과 서울대 법과대학 출신인 강영종 교육팀장이 추리논증 학습을 진행하는데 소수 맞춤형 학습을 심포지움 시스템으로 하는 만큼 고득점의 가능성은 매우 크다. 특히 규범 연계 문항이 늘면서 Legal한 접근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전문 지식을 지닌 멘토들의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본 과정의 학습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논술은 ‘비교요약형’ ‘논쟁평가형’ ‘문제해결형’의 대표적인 문제 유형들의 접근 전략과 아울러 구체적인 개요구성과 쓰기 및 3단계의 1:1대면첨삭으로 학습을 진행하는데 스카이로스쿨의 전문 교수진들이 시스템 학습으로 지도한다.

스카이로스쿨은 1차 시험에 이어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강원대 건국대 경북대 경희대 동아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아주대 영남대 원광대 인하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중앙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외국어대 한양대 학교 이화여대 이화여자대 학교 법학전문대학원 25개 로스쿨별 입학 특별 전형 일반 전형에서 요구하는 최적의 전형 대비 전략을 수강생 개인별담임제로 멘토링하고 2단계 면접 구술 고사를 1:1로 대비해 주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개인별 자기소개서 등의 개인별 컨설팅도 병행한다.

전담 교수진은 박동구 연구소장(서울대 법과대학 졸), 강영종 교수(서울대 법과대학 졸)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등이 중심이고 영역별 전문 교수진이 순환 강의를 하며 면접 변호사 특강은 별도의 변호사팀이 담당한다.

면접을 총괄하는 강영종 교육팀장은 “25개 로스쿨 면접 구술 고사에서는 법의 기본 개념, 법철학. 법사회학, 인간본성론, 목적론적 윤리설과 규범론적 윤리설, 절차적 정의와 실체적 정의, 법의 형식과 내용, 비민주적인 입법절차의 문제, 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 자유와 책임, 사마리아인의, 미란다 원칙, 예치(禮治)와 법치(法治), 법치주의와 국가 발전, 법치주의의 한계, 법의 기능과 효력, 시민불복종 등을 기반으로 사회 전반의 이슈와 연계된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