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상담 관람객들, 옆세권-숲세권-학세권-역세권 등 4세권 주목

실수요자로 보이는 관람객들이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 지축지구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에서 분양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허홍국 기자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내 딸 집 보러 왔어요.”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 지축지구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에서 만난 70대 관람객이 실수요자로 온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답한 말이다.

부동산 빙하기라 불리며 실물경기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이날 견본주택 관람객들의 발길은 지축 중흥S-클래스 중소평형대인 84㎡ 타입에 오래 머물렀다. 70대 관람객 역시 이 평형대 매물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어린 아들과 함께 온 30대 부부도 중흥S-클래스 84㎡타입 견본주택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공간 배치와 실용성 등을 논의하며 서로 의견을 나눴다. 어린아이를 안은 주부 역시 84㎡ 견본주택을 둘러보며 오랜 시간 머물렀다.

30대 부부는 물론 60~70대 고령층도 고양 지축지구 중흥S-클래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허홍국 기자

이 같이 실수요자로 보이는 관람객들은 서울 바로 인접한 곳에 공급되는 지축 중흥S-클래스 84㎡와 72㎡ 타입 등 중소평형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행정권 권역은 경기도에 속하지만, 생활권이 서울인 입지와 서울권역보다 저렴한 집값에 후한 점수를 매겼다. 이를 반영하듯 지축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약 2만 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고양 지축지구 중흥S-클래스는 중흥건설이 짓는 단지로 고양 지축택지개발사업의 중심인 B-6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동, 총 73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72㎡ 166가구, 84㎡A 483가구, 전용 84㎡B 83가구다.

견본주택 관람객이 고양 지축 중흥S-클래스 단지 모형을 유심히 살피고 있다. 사진=허홍국 기자

이 단지는 옆세권, 숲세권, 학세권, 역세권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서울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 잡은 역세권에 위치하며, 택지개발사업지 내 지축교를 건너면 바로 은평 뉴타운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중교가 개교할 예정이어서 입주 후 통학도 용이하고,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가까운 곳에 롯데몰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이 자리잡고 있다.

근린생활 및 녹지공간으로는 주변에 창릉천 수변공원과 북한산, 노고산, 오송산 등이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서오릉과 북한산 둘레 캠핑장도 차로 이동하면 10분 안팎이면 도달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5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12월께이다.

지난 16일 문을 연 경기 고양 지축지구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엔 관람객들로 북적했다.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견본주택 관람객은 약 2만 여명 에 이른다. 사진=허홍국 기자

지축택지개발사업은 서울 은평 뉴타운과 고양 삼송지구 등과 인접한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일대 119만1155㎡에 8524가구를 지어 무주택 서민에게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말 사업이 완료되면 고양 지축지구는 약 2만2700명의 주거 지역으로 탈바꿈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