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 산업 주역들의 꿈 응원합니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자동차가 2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산하 청소년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에서 청소년들의 자동차 직업 체험과 문화 체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현대자동차관’을 새단장해 재개관했다.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업체험 시설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원홍 현대차 부사장, 장대익 한국잡월드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새단장한 ‘현대자동차관’은 총 2개 층 규모로 현대자동차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성능 차량개발’을 테마로 한 고성능차 디자인 센터, 고성능차 연구개발 센터, 모터스포츠 센터 등 자동차 개발 업무현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구성됐다.

‘고성능차 디자인 센터’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과 자동차 디자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 영상 시청, 실제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펜 태블릿과 디자인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동차 정밀 디자인 실습, 실습 결과 발표 및 전문가를 통한 피드백 등이 진행된다.

또 ‘고성능차 연구개발 센터’에는 연구복을 착용하고 고성능 차량 개발방향과 목표 청취, 주어진 미션에 따라 고성능차의 엔진, 차체, 섀시 등을 설계하는 자동차 설계 프로세스 체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통해 자신이 설계한 고성능차의 가상 성능테스트 및 이에 대한 전문가 피드백 등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신설된 ‘모터스포츠 센터’에는 고성능차 i20 WRC(World Rally Car) 실차가 전시되고 WRC 정비기술사 유니폼을 착용한 후 주요 부품 점검 및 교체 등 차량 정비에 대한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통해 즐기는 레이싱 체험과 랠리 우승 포디엄 포토존 기념 촬영 등의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새단장한 현대자동차관의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동차에 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