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열린 롯데지주 제5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의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28일 열린 롯데지주 제5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의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민주신문=최경서 기자|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은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내실을 다지는 경영 효율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2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롯데지주 제5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롯데지주는 현재 롯데웰푸드·롯데칠성음료·롯데쇼핑·롯데케미칼 등 총 20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신동빈 롯데 회장도 지난 1월 일본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사업 방침을 바꿔 매수뿐만 아니라 매각도 일부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주주총회에선 ▲제57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 선임 ▲감사위원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가지 의안을 승인했다.

롯데지주는 이날 안건 통과로 신 회장을 비롯해 고정욱 롯데지주 재무혁신실장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신 회장은 2017년부터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현재 이사회에 참여 중인 기업은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칠성음료·롯데케미칼 등이다.

이밖에도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노 부사장은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지난해부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을 맡고 있다.

사외이사로는 권평오 전 코트라 사장과 이경춘 법무법인 클라스한결 대표변호사, 김해경 전 KB신용정보 대표이사 사장, 박남규 서울대 경영학 교수를 재선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