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민주신문=이한호 기자|SK에코플랜트는 환경부와 '폐배터리 재생 원료 인증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한화진 환경부 장관, 정재웅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이사 등을 비롯해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 5개 사(SK에코플랜트·성일하이텍·에코프로씨엔지·포스코HY클린메탈·GS에너지머티리얼즈)를 포함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폐배터리 재활용 의무화 흐름에 대비하고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전기차 배터리의 재생 원료 사용 인증 체계를 구축해 향후 국내 배터리 제조사와 재활용사의 수출입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재활용 기업과 환경공단 등 민관은 협의체를 구성해 과제 수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폐배터리 재활용에 필요한 금속추출, 완전 방전, 폐수 저감 등 4대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전자폐기물 분야에서 글로벌 최다 거점을 보유한 SK테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국내 최초로 배터리 재생 원료 인증 제도를 마련하는 사업에 참여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국내 대표 환경기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을 선도하고 순환 경제 실현 및 국가 경제 발전 기여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