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
© 한국장학재단

민주신문=승동엽 기자|한국장학재단은 2024학년도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신규 장학생을 총 30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16일 18시까지이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국내 고교 2·3학년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며 해외 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자이다. 세부 자격요건과 신청 방법 등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신규 장학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등을 통해 고교 2·3학년 학생을 선발하되,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5명을 포함해 최대 30명을 선발 예정이다.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사업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해 2024년 현재 143명의 장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93명이 세계 10개국으로 진출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된 고교 2·3학년 장학생들에게 월 50~70만 원의 학업장려비를 지급하고 개인별 1대 1 멘토링과 대사관 협업을 통한 유학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해외 우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유학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유학생에게는 학비와 체제비로 연간 최대 6만 달러를 지급하고, 학업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등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사업에 성장 가능성을 지닌 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