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혜택 드리기 위한 과정에서 오류…차액 지급 예정”

민주신문=이한호 기자|이베스트투자증권이 진행한 주식입고 이벤트에서 한때 혼선이 빚어졌다. 현재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류를 정정한 상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1월부터 주식입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내 국내 주식을 이베스트투자증권 계좌로 입고하고 2월 말까지 이를 유지하면 순입고액에 따라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국내 주식 10억 원 이상을 입고할 경우 10억 원당 50만 원, 최대 200억 원 입고 시 10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그러나 지난 5일 게시된 당첨자 발표에 10억 원 이상 고액 입고자 명단은 ‘30억 원 이상’ 혹은 ‘10억 원 이상’ 2개 분류밖에 없었다. 또 순입고액 30억 원 이상을 기록한 3인에 대해 각각 100만 원의 혜택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공지됐다. 

본지 취재를 종합해본 결과 이 같은 기준은 지난 9월 실시했던 주식입고 이벤트의 분류·혜택 기준과 동일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측은 혜택이 지급되기 시작한 7일 오후까지도 이 같은 사안을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바로 다음날인 8일 오전 오류를 정정했다. 

당첨자 발표 게시물에 ‘혜택 금액 산정에 일부 오류가 있어 정정합니다. 차액은 3/8(금) 오후 지급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문구를 추가하고 고액 입고자 명단도 수정했다. 

3명이었던 30억 원 이상 순입고자는 ‘40억 원 이상 입고자’ 1명과 ‘30억 이상 입고자’ 2명으로, 7명이었던 10억 원 이상 순입고자는 ‘20억 원 이상’ 3명과 ‘10억 원 이상’ 4명으로 각각 정정됐다. 

지급되는 혜택 역시 40억 원 이상은 200만 원, 30억 원 이상은 150만 원으로 변경됐다.   

이에 관해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작년에 했던 이벤트보다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금액을 올리는 과정에서 예전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는 오류가 있었다”며 “혜택이 잘못 지급된 부분에 대해서는 인지 즉시 수정 작업을 거쳐 오늘 중으로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