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 영상 콘텐츠로 식품업체와 소통 및 정보 확산 목표

포스터=해썹인증원
포스터=해썹인증원

민주신문=김현철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3월6일부터 22일까지 해썹인증원과 소통을 함께할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누리소통 기자단은 해썹 등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4월~11월까지 약 7개월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게 된다. 

이번 '가치해썹 6기'는 신청서류를 토대로 활동능력, 활동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영상분야 기자단 총 10팀(팀당 최대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지원방법은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콘텐츠 제작비와 함께 관련교육, 취재지원, 활동용품 등을 받게 되고, 활동 완료 시 수료증과 함께 최우수 기자단(1팀) 및 우수 기자단(2팀)은 국제 행사인 'HACCP KOREA 2024'에서 인증원장상 수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해썹인증원은 누리소통 기자단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 준비생에게는 뜻깊은 대외활동이 될 뿐만 아니라 해썹인증원의 대내외 업무 모습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매년 많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