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이문구 신임대표 ⓒ동양생명
동양생명 이문구 신임대표 ⓒ동양생명

민주신문=이한호 기자|동양생명은 4일 이문구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취임식에서 “규모의 성장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인 안정적이고 튼튼한 수익구조를 구축해 수익 극대화를 통해 동양생명을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영업부문은 질을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규모의 성장을 목표로 영업의 핵심인 ’좋은 상품‘ 개발을 위한 시스템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구축해 영업 경쟁력 극대화에 힘쓰고 자산운용부문은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리 부문에는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및 예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으로는 긍정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임직원 한 명 한 명과 직접 소통하며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회사와 조직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이라면 그 어떤 작은 목소리라도 부지런하고 겸손하게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대표는 챗GPT를 활용해 취임사를 작성하며 업무 효율을 강조하기도 했다. 취임사 발표 직후 이 대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소통 행보를 보였다.

이 대표는 1965년생으로 1992년에 동양생명에 입사해 GA사업단장과 영업본부장, 최고마케팅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사업 추진 능력, 전문성을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