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뉴시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뉴시스

민주신문=최경서 기자|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4일 대한항공 창립 55주년을 맞아 “통합 항공사를 우리의 역량으로 정성껏 가꾸면 곧 글로벌 항공업계의 아름드리나무로 자랄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날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한 창립 기념사를 통해 “대한항공이 걸어온 55년 역사 속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은 꿈을 실천으로 옮기고 책임을 감수했기에 가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먼저 조 회장은 대한항공 창립 55주년을 축하하면서 대한항공이 걸어온 성장과정을 돌아봤다.

조 회장은 “대한항공은 수송보국의 창립 이념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고 필요한 곳으로 물류를 보내왔다”며 “때로는 힘들고 어려운 길이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만이 걸을 수 있는 길을 꾸준히 걸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항공의 성장은 선배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원대한 꿈이 동력이 됐고, 고객의 사랑과 국민의 신뢰가 든든한 두 날개가 돼주었다며 현재 임직원들의 헌신이 대한항공이 나아갈 길을 더욱 넓히고 있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조 회장은 올해 많은 불확실성과 새로운 과제들이 놓일 것으로 전망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인 인수와 통합 항공사 출범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오랜 시간 많은 고민을 담았던 과정이 마무리되고 나면 우리 모두 역사적인 다음 페이지의 서사를 써 내려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이 외연을 확장하는 만큼 기본에 충실하고 내실을 다지는 데에도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조 회장은 “앞으로 대한항공이 되고자 하는 모습은 누구나 꼭 타고 싶은 항공사, 100% 안전함을 믿을 수 있는 항공사, 집에 온 듯 따뜻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는 항공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운항, 정비, 서비스 등 각 분야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면 익숙함 속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대한항공의 본원적 경쟁력인 안전 운항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함께 지켜가야 할 가치에 집중하면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습으로 더 단단한 대한항공,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만들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또 “임직원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앞으로도 끝없이 도약할 대한항공의 미래, 다가올 또 다른 감동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