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인 2021년 8월 육영수 여사 생가를 찾은 모습.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인 2021년 8월 육영수 여사 생가를 찾은 모습. ⓒ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충북 옥천군 고(故) 육영수 여사 생가를 찾았다.

이날 방문과 관련 윤 대통령은 "어려운 분들과 어린이를 사랑해주신 육영수 여사님의 어진 뜻을 기억하며, 국민을 따뜻하게 살피겠다"고 의미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경선 시절인 지난 2021년 8월에도 육 여사 생가를 찾은 바 있으며 현직 대통령으로는 최초다.

윤 대통령은 육 여사 영전에 헌화하고 묵념하며 예를 표한 뒤 현지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생가를 둘러봤다.

방명록에는 '어려운 분들과 어린이를 사랑해주신 육영수 여사님의 어진 뜻을 기억하며, 국민을 따뜻하게 살피겠습니다'는 글을 남겼다.

윤 대통령은 "어릴 적 고 육영수 여사가 세운 남산어린이회관에 가기도 했었다"고도 전했다.

윤 대통령은 환영나온 주민들과 한명씩 악수하며 인사를 나눈 뒤 꽃다발을 전달한 어린이 남매와 기념 촬영을 했다. 이날 육 여사 생가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환 충북지사, 황규철 옥천군수와 대통령실 참모진이 동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