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회장으로 내정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회장으로 내정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사진=DGB금융그룹

민주신문=이한호 기자|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이 제4대 DGB금융그룹 회장에 내정됐다.

DGB금융지주는 26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회장 후보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을 추천했다.

황 후보자는 오는 3월 중 개최 예정인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경북 상주 출생으로 대구 성광고와 경북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황 후보자는 대구은행 경영컨설팅센터장과 본리동지점장을 역임한 후 지주 비서실장, 이사회사무국장, 미래기획총괄, 지속가능경영총괄을 거친 뒤 지난해 초 대구은행장에 선임됐다.

DGB금융 회추위는 지난해 9월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했다.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그룹최고경영자 경영승계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승계 절차를 위해 후보자의 업무역량, 경영철학, 리더십, 인적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회추위원들의 직접 평가와 외부전문가 평가를 함께 실시했다.

회추위는 평가주체 및 평가방식을 다양화하고 회추위원들에게 객관적인 정보제공과 분야별 전문성 검증을 통한 다면평가를 위해 14명의 외부전문가를 참여시켰다. 승계 절차 개시 후 세운 4대 선임 원칙에 입각해 종합적인 판단을 내렸다.

회추위는 "(황병우 후보자는) 그룹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뛰어난 통찰력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으며 우수한 경영관리 능력을 겸비했을 뿐만 아니라 시중지주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DGB금융그룹의 새로운 미래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역량 있는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