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 KB증권

민주신문=김다빈 기자|KB증권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에 최근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저평가주 중심 '기업밸류업 저PBR & 저평가주' 프리셋을 신규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 개인의 선호·투자 성향·투자 목적에 따라 개인 포트폴리오를 직접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다.

이 가운데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이 예고됨에 따라 PBR(주가순자산비율)이 낮은 가치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현재 PBR이 낮아 저평가된 상장 보통주 중 자사주 비율이 높아 향후 한국주식 재평가시 수혜가 가능한 종목을 발 빠르게 선정한 테마를 제공한다. 기업밸류업 저PBR & 저평가주 프리셋(투자 전문가가 사전 제시한 예시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지주사·금융사 등 자사주 비중이 높은 종목 등을 포함했다.

KB증권 포트폴리오 전문가들은 단순 저 PBR주뿐 아니라 ROE(자기자본이익률) 등 수익성 지표 및 지배구조, 자사주 비중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진단하고 있다.

이에 다음 달 중 코리아 디스카운트와 관련, 코리아 프리미엄 지수 예상 수혜주들을 선별하고 관련 프리셋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KB증권 MTS인 KB마블의 한 발 빠른 투자 전략 제공이란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며  "향후 대면 PB를 통한 서비스로도 확대, 지속해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