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로 편의성, 소통 기능 등 우수 평가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수상했다. 이미지=샘표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수상했다. 이미지=샘표

민주신문=김현철 기자|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수상했다.

샘표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고객 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은 지 1년여 만에 이룬 또 한 번의 쾌거라고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해 한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낸 업체에 시상을 한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에 요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 '요리 초보 가이드'를 신설하고,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요리법 연구소' 콘텐츠를 레시피와 솔루션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 리뉴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샘표는 2021년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이듬해 동명의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개설해 누적 회원 10만 명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자리를 잡았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을 기념, 자신만의 요리 꿀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월3일까지 요리 레벨을 한단계 높여주는 요리 팁을 홈페이지 내 '요리해요' 탭에 올리면 총 30명에게 푸짐한 폰타나 요리 치트키 선물을, 가장 참여도가 높은 2명에게는 '시라쿠스 킹스인 파스타볼' 1P를 증정한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유용한 레시피는 물론 칼 잡는 법부터 재료 손질법 등 어디서도 제대로 배우기 어려운 요리 정보들을 클릭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맛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