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장 동절기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넘어짐, 한랭질환 예방 당부
통복 전통시장 찾아 화재 취약 시간 주의 당부와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 점검

29일 평택 동삭세교지구 내 공동주택 신축 현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경기도
29일 평택 동삭세교지구 내 공동주택 신축 현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경기도

민주신문=강인범 기자|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29일 동절기 안전 점검에 나섰다.

오 부지사는 이날 먼저 평택 동삭세교지구 내 공동주택 신축 현장을 찾아 한파에 취약한 건설 현장에서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넘어짐 사고와 한랭질환 예방에 대한 대비책을 점검했다.

오 부지사는 “겨울철 추위 속에서 작업을 서두르거나 안전점검을 소홀히 하다 보면 작업자 미끄럼이나 떨어짐 사고, 동상 발생 우려가 높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각별한 당부를 전했다.

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1~2월에 떨어짐 사고로 195명이 사망했고, 넘어짐 사고로 9천542명이 다쳤다.

이어 오 부지사는 통복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 관계자 등과 만나 화재 취약 시간대인 야간․심야 시간에도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하고 시장 내 화재감지기 등을 점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