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욱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윤재욱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민생을 챙기겠다는 의지를 자주 밝히고 있는데 정작 최근에 비상설 특위 2개를 설치했다. 바로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와 관권선거 저지 대책위원회이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회의에서 “총선 때 민생을 간판으로 내걸고 음모론을 팔겠다는 속셈이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는 이미 삼류소설 수준의 음모론 생산 공장으로 전락해 버렸다. 특정 지지층 결집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일반 국민에게는 또 다른 정치 혐오를 부추기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윤 원내대표는 “관권선거 저지 대책위도 문제지만 당정 간 의사소통 문제를 가지고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이란 얼토당토않은 프레임을 씌우려고 하고 있다. 결국 상대 당의 당내 사정에 훈수를 두며 또 다른 음모론을 생산하기 위한 특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도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관권선거를 논하려 한다면 21대 총선 전날 문재인 정부의 재난지원금 마케팅 건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21대 총선 하루 전 문재인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추경안이 심의 통과되지도 않았는데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리 통보하고 신청을 받으라고 지시했다. 총선 전날 대통령이 정상적인 추경 입법 절차를 무시하고 돈을 나눠줄 테니 줄을 서라고 외친 것은 아직까지도 민주화 이후 유례없는 관권선거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