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Fort Worth)시에 구축한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의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12일(현지시간) LG전자 텍사스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을 찾은 매티 파커(Mattie Parker, 왼쪽)포트워스시장과 BS사업본부장 장익환 부사장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Fort Worth)시에 구축한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의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12일(현지시간) LG전자 텍사스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을 찾은 매티 파커(Mattie Parker, 왼쪽)포트워스시장과 BS사업본부장 장익환 부사장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LG전자

민주신문=이한호 기자|LG전자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B2B(기업간 거래)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해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15일 회사 측에 따르면 장익환 LG전자 BS(Business Solutions) 사업본부장은 11일(현지시간) 'CES 2024'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B2B 사업 경쟁력과 전략을 설명했다.

조주완 LG전자 CEO는 지난 7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이라는 미래 비전을 선포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3대 신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로 B2B 영역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는 LA를 비롯해 시카고, 애틀랜타, 워싱턴D.C, 뉴저지 등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B2B 체험공간인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BIC)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개관한 LA BIC는 연간 20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방문해 마이크로 LED,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 등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LG 그램, 의료용 모니터,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해 왔다.

메디컬(Medical) 콘셉트로 꾸며진 총 12개의 LA BIC 전시 공간에서는 로비, 간호 공간, 회의실, 엑스레이 검사실, 입원실 등 다양한 공간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방문 고객을 맞이하는 로비 공간에서는 163형·136형 초대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를 비롯해 커브드 올레드 사이니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LG전자의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다.

수술실, 입원실 등의 공간에서는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수술·진단·임상용 모니터 등 의료용 모니터와 방역 로봇인 LG 클로이 UV-C봇이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의료 솔루션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교실, 독서실, 스튜디오 등 다양한 콘셉트별 전시 공간과 길 안내를 돕는 클로이 가이드봇, 배송 로봇인 클로이 서브봇 등 로봇 제품과 북미 시장에 판매될 11kW 완속 전기차 충전기,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회사 측은 "LA가 속한 캘리포니아주는 미국 내 중요한 메디컬·스케어 시장으로 주요 병원과 의료기기 제조사들의 본사 및 연구소를 비롯해 미국 할리우드 주요 영화 제작사들의 본사 등이 소재하고 있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美 본격 공략… 현지 충전기 공장 구축 완료

LG전자는 글로벌 전기차 최대 시장 가운데 하나인 미국 시장에 전기차 충전기 판매 사업도 시작한다.

미 정부는 앞서 지난 2021년 '국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한 특별법(NEVI)'를 제정, 2030년까지 전기차 충전소 총 50만 개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하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정부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현지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미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본격 생산을 시작했다.

LG전자 미 텍사스 공장에서는 북미 시장에 판매될 11㎾ 완속 충전기를 시작으로 연내 175㎾ 급속 충전기, 350㎾ 초급속 충전기 등을 추가로 생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연내 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도 전기차 충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 관제, 광고 등 차별화된 솔루션 기반의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서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兆) 단위 사업으로 빠르게 육성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