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다빈 기자|신한카드가 28일 내실경영을 위한 비상경영체계 구축과 함께 지속 성장을 위한 미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카드는 2024년 정기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2024년 경영전략 실행력을 강화하고 민첩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존 7그룹 체계를 5그룹 체계로 슬림화한다. 또 전사 비용 내실화 및 혁신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해 효율적 성장을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자본 효율성 기반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새로운 수익원 발굴·확대를 위해 데이터·플랫폼 사업 및 법인·공공 사업 영역을 강화한다. 플랫폼 기반의 혁신과 디지털 가속화를 통해 미래 고객 경험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조직도 신설했다.

ICT 개발 및 데이터 조직·인력을 사업 영역에 전진 배치,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ps, Development & Operations)와 매트릭스 체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데이터 역량이 전사적 관점에서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구성한다는 목표다.

글로벌사업 경쟁력 강화 및 전사 기여도 확대를 위해 글로벌사업조직을 CEO 직할로 재편한다. 리스크 전문적 관리 및 내부 통제 강화 관점으로 사후 리스크 관리 전담 본부와 ICT 상시 감사 조직도 별도로 신설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 및 인사는 내실경영과 지속 성장을 실천하기 위한 최적의 조직을 갖추고, 그에 걸맞은 리더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관점에서 실시한 것"이라며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