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미래에셋자산운용 최창훈 이준용 부회장 ⓒ뉴시스
왼쪽부터 미래에셋자산운용 최창훈 이준용 부회장 ⓒ뉴시스

민주신문=이한호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최창훈·이준용 부회장을 각각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미래에셋운용은 2명의 대표이사와 4명의 총괄대표 체제로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 대표이사는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부동산투자부문대표,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동산부문 총괄 등을 거쳐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체투자 부문 총괄대표를 맡고 있다.

2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부동산 전문가인 최 대표는 2021년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직에 오른 뒤 이번에 연임됐다.

그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국내외 부동산 투자의 다양성을 확보하며 안정적인 자산운용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준용 대표는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부문 총괄대표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영국법인 최고경영자(CEO), 미국법인 최고투자책임자(CIO), 브라질법인 CIO 등을 역임했다.

지난달 미래에셋그룹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이 대표이사는 운용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미래에셋운용의 'TIGER(타이거) ETF' 브랜드를 강화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체투자와 운용 부문 외 혁신·글로벌경영 부문 총괄은 김영환 사장이, 마케팅 부문 총괄은 이병성 부사장이 맡고 있다.

미래에셋운용 관계자는 "선임된 대표이사 2인은 금융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십과 글로벌 경영 마인드를 보유했다"면서 "각자대표 체제를 통한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동시에 4 총괄 조직을 기반으로 각 부문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