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선 원장 "실질적 교육개혁과 미래교육 발전 이뤄 교육주권 확립해 나갈 것”

사진출쳐=교육연구원(교육의 숲)
사진출쳐=교육연구원(교육의 숲)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교육연구원<교육의 숲>(원장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오는  11일 오후2시 경기도 의왕시 소재 교육연구원 학습관에서 개원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연구원<교육의 숲> 설립 취지와 교육주체들 간 스스로의 갈등해결과 나란히 함께 공정하고 치우침 없는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내는 화해와 조화의 숲 조성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혁신과 미래교육 발전을 이루어 교육주권 확립의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개원식에 이어 개강 기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 발표자 및 내용으로는 △김진경(전 국가교육회의 의장) ‘새로운 시대-교육권 정립’ △이한주(국가미래계획 이사장, 전 경기연구원장) ‘세상을 바꾸는 교육정책’ △성기선(가톨릭대 교수) ‘2028 대입제도와 미래교육’ 등 이다.

성기선 원장은 “나무와 나무가 모이면 숲이 되고, 모두가 모두에게 배우며 교육의 숲에서 교육주체들이 나란히 함께 교육주권을 회복하자”며 “실질적인 교육개혁과 미래교육 발전을 이루어 교육주권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교육연구원<교육의 숲>은 교육주체들의 교육권 정립을 통한 학생의 학습권, 교사의 교권, 학부모의 교육 참여권이 다함께 보장되는 교육혁명의 행복한 숲 조성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