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씨네 클래식 기획전‘ 포스터. ⓒCGV
CGV ‘씨네 클래식 기획전‘ 포스터. ⓒCGV

민주신문=최경서 기자|CGV는 각종 재즈 음악을 만나볼 수 있는 ‘씨네 클래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사라 인 쿠바’와 ‘BBC 프롬스:NYO 재즈 위드 디 디 브릿지워터’ 두 편이다.

‘사라 인 쿠바’는 베를린 필하모닉 호른 연주자 사라 윌리스의 ‘모차르트 맘보’ 프로젝트를 담았다.

모차르트의 곡을 재즈가 들어간 라틴 음악 ‘맘보’로 새롭게 연주하는 프로젝트로 젊은 쿠바 연주자 6명과 함께한다.

쿠바 길거리에서 다함께 춤추고 연주하는 모습과 모차르트와 쿠바 음악이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BBC 프롬스:NYO 재즈 위드 디 디 브릿지워터’는 그래미상을 3회 수상한 재즈계 거장 ‘디 디 프릿지워터’가 로열 앨버트홀에서 내셔널 유스 재즈 오케스트라(NYO Jazz), 션 존스와 함께한 공연 실황이다.

NYO Jazz는 청소년 재즈 아티스트들이 모여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으며 재즈의 미래를 키워나가는 오케스트라다.

션 존스는 NYO Jazz의 음악감독이자 트럼펫 연주자다. 이들이 함께한 공연에서는 힙합, R&B, 팝 음악에 영향을 준 재즈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상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CGV용산아이파크몰 외 9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GV홈페이지 및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관계자는 “각종 재즈음악을 만나볼 수 있는 씨네클래식 기획전으로 두 편의 작품을 준비했다”며 “두 편의 작품을 통해 재즈의 세계로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