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6기 성과 공유회에서 수상한 팀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GS리테일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6기 성과 공유회에서 수상한 팀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민주신문=최경서 기자|GS리테일은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6년째 전개 중인 에코 제조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환경 제조 분야 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다.

3년 이내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언더독스’와 실전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300만 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 지원금을 제공해왔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실전 경영을 위한 업무 방법론 ▲환경 제조 분야 현직 창업가 및 전문가 특강 ▲환경 핵심 성과 지표 측정 이론 교육 ▲GS리테일 임직원 멘토링 등이다.

GS리테일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6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총 8개 에코 제조 스타트업의 최종 성과 발표와 4개 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최우수상 수푸이(자연 소재 베이스웨어 전문 기업) ▲우수상 소울랩스(재사용 애견 배변패드 전문 기업)와 플렉스앤락(친환경 소재 생활용품 전문 기업) ▲인기상 브라운스킨(업사이클링 재생가죽 전문 기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기업에는 3000만 원, 우수상 기업에는 1000만 원, 인기상 기업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