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 DL이앤씨

DL이앤씨(DL E&C)가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공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99㎡타입 706가구, 115㎡ 타입 9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마지막 계획지구로, 동탄2신도시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 시네마, 키즈체육관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중심적 커뮤니티까지 지어진다.

DL E&C는 단지에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한다.

우선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를 적용, 입구에 대형 현관 팬트리 설치되고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은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 시네마,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키즈체육관 등 지역 내 최고 수준의 특화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테라스형 게스트 하우스와 그린카페, 건식 사우나를 갖춘 피트니스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될 계획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 마다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세대 내부에서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1.3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각종 규제 완화로 전매제한도 기존 8년에서 3년으로 축소됐다.

이로 인해 입주 예정일 2024년 11월게 소권이전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앞서 발표된 710만㎡ 규모의 용인 시스템 반도체 예정 후보지와 인접한 곳이기도 하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는 기대되면서, 각종 규제에서는 벗어나 동탄2신도시에 진입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신주거문화타운의 새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4년 11월께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