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의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통화하고 있다.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의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통화하고 있다.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24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 사과했다. 

김 의원은 일명 '청담동 술자리' 의혹의 제보자가 경찰에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한 데 대해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도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거짓 의혹을 제기한 김 의원을 향해 "대국민 거짓말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전주혜 비상대책위원은 "김의겸 의원은 첼리스트의 전 남자친구로부터 이 거짓 제보를 받아 국정감사장에서 진실인양 폭로"했다며 "국정감사장에서 대국민 거짓말 잔치를 한 셈"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전 비대위원은 "기본적인 팩트체크도 안 하면서 '아니면 말고' 식 폭로를 한 일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며 "더 이상 공인 지위에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라고 판단한다"고 직격했다.  

김행 비대위원 역시 "하루가 멀다하고 거짓말을 하며 혹세무민을 하고 있다"며 "김의겸 대변인은 국회에서 새빨간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여권은 해당 의혹 당사자인 첼리스트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발언이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하면서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에 대해 적극적인 반격에 나서는 모습이다.  

앞서 김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 법무부장관이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 30여 명과 청담동의 한 고급 술집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는 당시 현장에 있었다는 한 첼리스트가 당시 연인 A씨에게 전화로 한 발언이 근거였다. 전화를 녹취한 전 애인 A씨는 첼리스트의 동의 없이 이를 시민언론 <더탐사>에 제보했고, 김 의원이 공개한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