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미니 5집 'I love' 발매 후 멜론·지니·벅스 등 정상 차지
음악방송 1위에 이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7000만 돌파

[민주신문=전소정 기자]

그룹 (여자) 아이들. ⓒ 뉴시스
그룹 (여자) 아이들. ⓒ 뉴시스

그룹 (여자)아이들이 신곡 ‘Nxde’로 주요 음원 사이트와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27일 오전 10시 기준 (여자)아이들의 ‘Nxde’가 멜론 TOP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9일째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여자)아이들의 ‘Nxde’는 멜론 외에도 벅스, 지니,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7일 발매한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I love’의 타이틀곡 ‘Nxde’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와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팝 장르 곡이다.

특히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Nxde’는 써클차트에서도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43주차 다운로드차트와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앞서 지난 17일 (여자)아이들의 신보 ‘I love’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초동 판매량만 약 67만8000장을 돌파하면서 약 284% 성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6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도 ‘Nxde’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1위 영예를 안기도 했다.

1위 수상 후 (여자)아이들 리더 소연, 민니는 “네버랜드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며 “‘쇼! 챔피언’ 첫 방송인데 이렇게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쁩니다. 열심히 하는 아이들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앞서 지난 25일 SBS M ‘더쇼’에서도 (여자)아이들은 ‘Nxde’ 컴백과 함께 1위 트로피를 거머쥐기도 했다.

(여자)아이들의 ‘Nxde’ 뮤직비디오도 이날 오전 10시 45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7342만회를 넘어서며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기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