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제공하는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 <골디락스> 썸네일 ⓒ 경기도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제공하는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 <골디락스> 썸네일 ⓒ 경기도

경기도는 청소년 영어체험을 위해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 두 편의 창작 영어뮤지컬을 온라인 동영상·교안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어뮤지컬 콘텐츠는 온라인 공간인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유튜브에 게시됐다. 영상 관련 학습자료(대본 및 문제지)도 내려받을 수 있다.

창작 영어뮤지컬 두 편 모두 원어민이 출연했다.

<카니발크라운>은 주인공인 제이미가 축제에서 열리는 게임 대회에 참가해 우승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 게임을 함께 즐기는 내용이다.

<골디락스>는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 되고 싶은 꼬마 탐정이 사악한 범죄자와 맞서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영어에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각 공연 작품의 예습·복습 영상까지 총 8편으로 구성됐다. 영어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교안에는 뮤지컬 대본과 퀴즈를 넣었다.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습 결손 방지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적 배려 계층에서 온라인에 게시된 영상 관련 학습자료를 신청하면 출판물 형태로 배포한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대상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4월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를 개관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숙박 교육 등 대면 교육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이화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뮤지컬에 대한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라며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