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부길 교수 "실무 경험 증대 통해 전문인력으로 도약하는 계기 되길"

 
[민주신문=양정원 기자]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한라대학교 사회체육학과(장호중 학과장)와 강서자이스포츠센터(김상태 대표)가 산학협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한라대학교 사회체육학과와 강서자이스포츠센터는 16일 오전 11시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라대학교에서 산학협동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사회체육학과 장호중 학과장과 석부길, 안명식 교수가 참석, 김재익 피트니스 매니저와 조정환 팀장과 함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동 양해각서에는 생활체육 참여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한라대학교 사회체육학과와 강서자이스포츠센터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활동 육성 지원, 각종 활동 및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교육, 실습 및 인턴십 과정을 포함하는 제반활동과 올바른 생활체육지도자 양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산학협동 체결과 관련하여 한라대학교 석부길 교수는 "학생들의 실무 경험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학생들이 생활체육 현장에서 실무진들의 도움을 받으며 직접 예비지도자의 경험을 쌓는다는 것은 단순히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얻는 경험과는 차이가 클 것이며 향후 스포츠 전문인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체결식은 체육계열 학과의 산학협동의 롤모델인 만큼 바람직한 청사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