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워 히어 포레버> 이미지 ⓒ 큐리어스 팩토리
<위 워 히어 포레버> 이미지 ⓒ 큐리어스 팩토리

네덜란드 개발사 토탈 메이햄 게임즈는 공포 협동 퍼즐 어드벤츠 게임인 위 워 히어 시리즈의 신작인 <위 워 히어 포레버>를 2021년 4분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로 돌아오는 이번 신작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위 워 히어 포레버>는 지금까지 나왔던 위 워 히어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전작들 보다 흥미롭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활기찬 세계가 펼쳐지는 인터페이스에서부터 게임 플레이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들에게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협동 퍼즐과 도전이 등장한다.

하지만 게임을 관통하는 으스스한 분위기는 그대로다. 킹스 킵에서 탈출구를 찾을 수 있을까? 야밤에 묘지에서 비밀을 파헤쳐야 할까? 아니면 어둠 속에서 무엇인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을까?

토탈 메이햄 게임즈의 루시아 데 비서(Lucia de Visser) 전무 이사는 “<위 워 히어 포레버>는 지금까지의 시리즈보다 몰입감있고 어둡고 살아 있는 듯한 캐슬록을 발전한 하드웨어에 맞춰 더욱 정교하게 설계됐다.”며, “본 시리즈 중 최대 걸작이다. 더군다나 이 게임은 캐슬록 미스터리에 새로운 통찰력을 가져온다. 뒤에 남겨진 탐험가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위 워 히어 시리즈는 게임 파트너와의 의사 소통과 퍼즐 해결이 핵심인 게임으로 모든 퍼즐, 모든 단서, 그리고 궁극적인 성공 또는 실패가 모두 팀워크에 달려 있다. 이게 바로 이 게임의 묘미이자 플레이어들이 계속 다시 이 게임을 찾게 되는 이유다.

각 파트너들은 같은 퍼즐에 다른 형태의 정보를 얻게 되며 서로 대화를 통해 각자가 가진 정보를 교환하여 퍼즐을 풀어야 한다. 두 사람 사이에 워키토키와 각자의 순발력, 관찰력이 사악한 캐슬록에서 탈출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 시리즈에는 현재 <위 워 히어>, <위 워 히어 투>, <위 워 히어 투게더> 등 총 3편이 나와 있으며 곧 <위 워 히어 포레버>가 그 뒤를 따른다.

처음 세 게임은 스팀 및 엑스박스에 이어 지난 2월 플레이 스테이션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