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기범 기자]

CGV 월간 클래식 <레전더리 콘서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포스터 ⓒ CJ CGV

CGV는 오는 11월부터 매달 전설적 마에스트로와 최고의 오케스트라가 만들어내는 음악 콘서트 실황을 상영하는 ‘월간 클래식’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CGV 월간 클래식의 첫 상영작으로는 <레전더리 콘서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을 선정했다.

<레전더리 콘서트>는 세계적 클래식 음악 영상제작사 ‘유니텔’이 50여 년 전 필름 촬영한 콘서트 실황을 현대 기술로 디지털 복원해 최고의 화질과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현장의 생동감을 선명하게 되살렸다는 평가다.

<레전더리 콘서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은 1973년 카라얀이 지휘하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차이콥스키 후기 교향곡 연주를 담은 공연 실황이다.

카라얀은 베를린 필하모닉의 종신 상임 지휘자로 20세기 클래식 음악계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인물로 꼽힌다. 그의 지휘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해석으로 대중적이면서도 다양한 레퍼토리를 가진 것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쳤다.

또한, 그는 음향과 영상 매체의 발전 과정 속에서 19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클래식 음악의 디지털 영상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레전더리 콘서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에서 만나게 될 연주 작품은 차이콥스키 후기 교향곡 2편이다. 자신의 복잡한 감정과 철학을 담아낸 자전적 작품인 교향곡 제 4번과 차이콥스키 스스로가 자신의 영혼을 담았다고 표현한 제6번 교향곡 <비창>을 감상할 수 있다.

CGV 월간 클래식은 특별관 ‘골드클래스(GOLD CLASS)’, 쉐프가 있는 영화관 ‘씨네드쉐프(CINE de CHEF)’, 잔디 슬로프 특별관 ‘씨네앤포레(CINE&FORET)’, 리클라이너 좌석의 ‘프리미엄(PREMIUM)’ 상영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전더리 콘서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공연 실황은 내달 1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에 상영된다. 단, CGV용산아이파크몰 골드클래스 상영은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