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거주 문제 해결되는 대로 처분할 것
의도치 않게 서울 집 지키려는 모습에 송구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노영민 비서실장이 지난 6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뉴시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8일 서울 반포동 아파트를 처분한다고 밝혔다. 

노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의도와 다르게 서울의 아파트를 남겨둔 채 청주의 아파트를 처분하는 것이 서울의 아파트를 지키려는 모습으로 비쳐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가족의 거주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이달 내에 서울 소재 아파트도 처분키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충북 청주 아파트를 처분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이는 것에 대해 “서울 소재 아파트에 가족이 실거주하고 있는 점, 청주 소재 아파트는 주중대사와 비서실장으로 재직하면서 수년간 비워져 있던 점 등을 고려해 처분했던 것”이라며 해명했다. 

아울러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저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엄격히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 반포와 충북 청주에 아파트를 보유한 노 실장은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참모들의 '1가구 1주택' 권고에 서울 아파트가 아닌 청주 아파트를 처분하면서 이른바 똘똘한 집 한 채를 남겼다는 논란이 일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민 눈높이에서 보면 여러 비판 받을 소지가 있다”고 말해 노 실장의 처신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고, 이낙연 의원도 “아쉽다는 생각이든다. 합당한 조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해 비판에 가세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도 7일 의원총회에서 “종합부동산세 강화 등 정부 여당의 강력한 의지 표명에도 국민은 신뢰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며 “똘똘한 한 채를 챙긴 노 실장의 처신 때문”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