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대표 “노골적 선거개입... 촛불시민에 대한 중대한 모독”
통합당의 참담한 충성 경쟁은 박근혜당으로의 회귀 모습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정의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서신을 선거법 위반으로 보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심상정 대표는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에서 "국민의 신임을 배신한 국정농단 주범으로서 국민에게 속죄하는 시간을 보내야 할 사람이 노골적인 선거개입에 나선 것"이라며 "이는 탄핵세력의 부활을 공공연하게 선동한 또 하나의 국기문란 행위이자 촛불시민에 대한 중대한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미래통합당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그는 "이 참담한 충성 경쟁은 미래통합당이 도로 새누리당을 넘어 도로 박근혜당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을 만천하에 확인해준 것"이라며 "그 어떤 개혁도 거부하고 탄핵세력으로 회귀하는 미래통합당이라면 남은 것은 오직 국민의 심판뿐"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도 "국정을 농단하고 대한민국 전체를 혼란에 빠뜨린 범죄자가 반성은커녕 마치 수렴청정이라도 하는 것처럼 '태극기 세력이여 단결하라'고 외치고 있는 것"이라며 "참으로 후안무치한 일"이라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통합당이 얘기했던 미래는 3년 전 국정농단 시절로 돌아가자는 뜻이고, 결국 '박근혜 통합당'을 다시 만들자는 것이었나"라고 반문한 뒤, "정의당은 대한민국의 비전과 정치개혁에 대한 분명한 원칙을 가지고, '박근혜 통합당'을 반드시 이번 총선을 통해 퇴출시켜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