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투시도]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채로운 지원 혜택이 제공되는 지식산업센터가 사무 공간 확보가 필요한 기업체 수요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쾌속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는 출퇴근 편의와 물류 이동 편의가 우수해 기업체 수요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수원 호매실 중심에 건립된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강남이 30분대, 대중교통 이용 시 강남역까지 40분대에 쾌속 연결돼 접근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된다. 호매실 최초의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높은 희소가치가 평가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에 직접 연결되는 호매실IC가 가까운 거리에 자리해 있다. 대중교통망도 훌륭하다. 40분대에 강남역 진입이 가능한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을 비롯해 수인선 복선전철(예정)이 근거리에 들어설 계획으로,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 향상이 전망된다. 또한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KTX 수원역이 가까워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수원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405-2 일원에 연면적 45,864.11㎡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선다. 전 층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물류 이동 편의가 우수하다. 여유로운 작업공간을 갖춰 전 층에 5톤 트럭이 접근할 수 있으며, 40피트 컨테이너 상/하차 편의도 좋다. 층고를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높게 설계해 상부층 층고를 활용한 공간 활용도도 우수하다. 바닥 하중 설계가 견고해 무거운 차량이 진입하기도 수월하다. 편리하면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된다. 법정 151대보다 많은 258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 역시 이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게 만든다.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중심지역에 자리해 미래가치도 상당히 높게 평가된다. 특히 호매실 일대는 교통망이 대거 확충될 계획으로, 교통편의 향상은 물론 가치 상승까지 예고된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이 신설될 계획이며, GTX-C 노선(예정) 신설 계획도 예정돼있다. GTX-C 노선이 개통될 경우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이는 기존에 소요되는 이동 시간보다 1시간 18분가량이 단축되는 것이다.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신설될 계획으로, 서울 접근성이 매우 우수해진다.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사업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향후 서수원 지역 내 새로운 교통 허브 담당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서수원 일대를 중심으로 산업 및 상업시설도 대거 확보된다. 대형 쇼핑몰인 신세계 스타필드가 지역 내 들어선다. 현재 수원시가 서수원 일대를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상태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성균관대학교와 수원일반산업단지, 탑동지구 연구개발단지를 연결하는 산, 학, 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시는 이를 위해 AI, 바이오, 로봇 연구기관을 지역 내 적극적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매매 단지 건립 계획도 예정돼있다. 이와 동시에 탑동지구 도시개발사업 역시 본궤도에 오른다. 수원시는 주거용을 대신해 첨단, 물류, 유통시설 조성이 가능한 복합용으로 경기도에 재승인을 요청했다. 심의가 통과될 경우 ‘2030 기본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동수원과 서수원을 연결해주는 권선로(9.6km) 개발 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으로, 수원 일대 비즈니스 영역 확대도 기대된다. 권선행정타운, 삼성디지털시티 등 동수원과 서수원의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처럼 미래가치가 우수하지만, 수원 지역 내 최근 분양에 나선 타 지식산업센터 대비 평당 100만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투자가치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수원 1, 2, 3 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해 연관 업체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기업이 비즈니스 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것으로, 지식산업센터 인근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독보적인 미래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 호매실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오는 9월 분양(예정)에 나선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1114 딜라이트상가 301호에 홍보관을 오픈, 수요자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