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곧신도시 빌텍까뮤 지식산업센터 광역조감도]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는 66만 2천여m² 규모 부지에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업에 적극 대응하고자 조성된 신도시로 기업 비즈니스에 유리한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시흥밸리’ 조성 등으로 글로벌 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대학원 중심 연구 단지로 조성돼 연구로 얻은 성과를 스마트시티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 3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며, 인천공항 및 인천항에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으며 송도국제신도시로 쾌속 연결되는 배곧대교 건설도 예정된 상태로 교통편의와 미래가치가 더 향상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배곧신도시 중심에서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 결합돼 비즈니스 환경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 ‘빌텍까뮤’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공간 활용도가 좋고 물류 상/하차가 편리한 일반 오피스 대비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됐으며 여러가지 입주 혜택 제공으로 비즈니스 공간을 확보하려는 기업체 수요의 관심이 높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는 배곧신도시 도시지원 용지 1-5-1에 연면적 약 4만천여m²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비즈니스 편의를 극대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도시지원시설 중심 입지를 확보해 서남부 일대 비즈니스 중심지의 탄생을 예고한다.

㈜까뮤이엔씨가 건설을 담당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전용면적 33㎡대 ‘소형 오피스 타입’과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춰 호실 앞까지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적용된 ‘제조형 타입’으로 나뉘어 공급된다.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이점이 결합된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로, 규모가 작은 벤처 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하기도 좋다.

주차 및 물류 상/하차 편의도 훌륭하다. 주차대수(136대) 법정대비 2.6배의 주차 비율이 적용된 주차장은 주차 편의가 우수하다. 후면하역을 할 수 있는 Door to Door 설계를 갖춘 주차장도 시흥 내 최초로 조성된다. 최대 하중이 무려 1톤으로, 무거운 차량도 진입이 수월하다. 유통과 물류 편의를 높이고자 층고를 6m로 높게 설계한 것도 장점이다.

에너지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지열 및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이 매우 우수하다. 배곧신도시 최초로 FCU 팬코일유닛 지역 냉난방도 적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갈대공원으로 조성된 배곧생명공원과 인공 해수풀장 이용이 가능한 한울공원, 옥구공원이 가까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이 제공되며 5만평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근거리에 조성돼 퇴근 후 쇼핑을 즐기기도 좋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오이도역~시흥, 안산스마트허브~한양대역을 이어주는 트램도 조성될 계획이다. 오는 2024년에는 월곶-판교선도 준공될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진다.

분양 관계자는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 근로수요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선호되고 있다”며 “대로변에 인접한 지원시설은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하고 인근 타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해 호평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배곧3로 80 센터프라자 1차 3층에 마련된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