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세계가 고령화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복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1998년부터 국내에서 시행되고 있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을 위한 법률의 경우, 일정 규모의 시설물에서는 의무적으로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적용하도록 권유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선진국에서는 이미 무장애 공간을 적극적으로 조성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 제품을 다양한 시설에 적용하고 있어,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요소는 오늘날 그 가치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니버셜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폭넓게 제공하며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에 힘쓰고 있는 '명문케어'가 주목 받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질 없이 시공하는 이 곳은 접근성, 독립성, 보편성, 유연성을 골고루 갖추고 있으면서도, 필요에 따른 조정과 적용이 가능한 디자인을 선호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장애인편의시설 전문 시공업체이다.

일상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 장애인, 노인, 임산부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 및 접근이 용이 설비물을 전문적으로 설치하며, 타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이들의 몫이다.

가령 약자 운전자를 위한 경사로, 핸드레일, 장애인 화장실을 비롯해 시각장애인 점자 시안물 제작 및 판매, 종합 안내 촉지도 제작 및 설치, 장애인을 위한 음성유도기, 도움벨, 소방피난경보기 등의 통신설비 등이 폭넓게 제공이 가능하다.

다양한 목적 및 장소에 따라 적합한 시설물에 대해 안내하고, 모두가 편리한 편의시설물 조성을 위한 각종 컨설팅에도 앞장서 고령화 시대를 맞이한 서비스로 사랑 받고 있다.

종합안내촉지도를 비롯해 점자안내판, 장애인 주차표지판, 점자블럭, 화장실 편의용품, 안전 손잡이, 도움벨, 카스토퍼 등의 보다 상세한 제품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